안녕하세요. 바이스입니다.
저는 성인이 되기까지 향수 냄새를 맡으면 머리가 아파서 안 쓰다가 성인이 되고 나서 향수의 중요성을 조금 깨달았습니다.
사람을 만날 때 예의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냄새 하나로 상대방을 위해서 조금 더 신경을 썼다 안 썼다로 판가름 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럼 이왕 사용할 거 좋은 향수를 쓰는 게 낫지 않을까요?
향수는 그 사람의 기억이라고 하죠? 저는 남성이지만 남성 향수보다는 여성 향수를 선호할 때가 많습니다.
이상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친구들이 더 좋다고 하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그럼 오늘은 가을에 쓰면 좋은 여성 향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을에 쓰면 좋은 향수
1. 구찌 블룸 오 드 퍼퓸(GUCCI BLOOM Eau De perfume)
가격:225,000원 (100ml) 구찌 공식 사이트 기준
첫 번째로 소계 해드릴 향수는 아직까지도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가수 아이유 님도 많이 사용한다는 향수입니다.
이 향수 같은 경우에는 알베르토모릴라스 라는 분이 블렌딩 하셨고 화이트 플로럴 계열에 맞게 꽃과 식물향으로 가득 찬
정원의 향이 느껴지는 아주 매력적이면서 신비로움을 느낄 수 있는 향수라고 합니다.
향을 실제로 맡아보았을 때 풍부하고 깊은 프로럴 향기가 나면서 또한 그리 무거운 마무리는 아니어서 부담스럽지 않다고 합니다.
선선한 가을 날씨와 겨울에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고 잘 어울리며 매트하고 은은한 꽃향과 구찌 블룸으로 분위기 있게 자신을 가꿔보는 것은 어떠실까요?
저도 이번에 고민하고 있는 향수인데요 직접 실제로 맡아보지는 못해서 정확히 사용할지는 아직 보류해두고 있습니다.
2. 에르메스 트윌리 오 진저(HERMES PARIS Twilly EAU GINGER)
가격:96,000원 (30ml) 146,000(50ml) 202,000(85ml) 에르메스 공식 사이트 기준
에르메스 너무나도 잘 알고 있는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프랑스에서 제조했으며 풍성하고 밝고 달콤하며 좀 더
선명한 냄새. 세 가지 소재가 잘 어우러져 있는 오 드 퍼퓸입니다.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비누향이 나는 편이며 진저 특유의 스파이시한 향을 더한 향 이면서 무겁다고 합니다.
제가 사용하기에는 뭔가 외관적인 디자인으로는 제가 사용하기에는 조금 애매한감이 있습니다.
굉장히 유니크하면서 청량한 꽃향이 난다고 하니 연인이나 가족분들에게 다가오는 가을 겨울에 향수 선물 어떠실까요?
3. 불가리 로즈 골데아(BVLGARI LOSE GOLDEA PERFUME)
가격: 136,000(50ml 올리브영 기준)
세 번째로 알아볼 향수도 너무나도 유명한 불가리에서 나온 향수입니다. 제조사는 이탈리아이며 이름에 로제가 들어간 것을
보니 이것 또한 플로럴 계열이며 장미향이 난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향은 엄청 달달하지는 않으면서 로즈향이 은은하게 느껴지다가 마무리로 화이트 머스크 향을 맡을 수 있으며 밝은 느낌과 사랑스러움이 팡팡 터지는 포근함까지 느낄 수 있으니 굉장히 여성적인 매력이 많이 느껴지는 향수입니다.
매일매일 뿌리기에도 부담이 없습니다.
장미향을 좋아하시는 분이시라면 이것으로 꼭 쓰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계절은 초봄이나 가을 겨울에 쓰는 것을 추천드리며 불가리 향수 특성상 지속력이 길기 때문에 향기가 오래 남는 것이 특징입니다.
4. 가브리엘 샤넬 오 드빠르펭 (GARBRIELLE CHANEL PARIS PERFUME)
가격:168,000원(50ml 샤넬 공식 사이트 기준)
네 번째로 소개해드릴 향수는 샤넬에서 나온 가브리엘 샤넬 향수입니다.
가브리엘 샤넬은 이국적이면서 강렬한 재스민 향기 생동감 넘치는 과일 향이 매력적으로 나며 오렌지 블라썸과 섬세하며 부드러운 그라스 투베로즈를 포함한 4가지 꽃향기가 어우러진 고급스러운 향을 선사합니다.
가브리엘 샤넬 향수는 살짝만 뿌려도 강렬한 향이 피어오르며 가브리엘 샤넬 시리즈인 바디워시와 함께 사용하면 향이 더 풍부해진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브랜드 중에서 샤넬을 좋아하는 편이라 아직 사보지도 못했지만 향수병에 금빛 색깔까지 너무나도 럭셔리합니다.
탑노트는 시트러스와 레드베리의 상큼함이 더해지며 베이스 노트는 핸달우스, 바닐라, 화이트 머스크가 더 해졌습니다.
쟈스민과 오렌지 블라썸 향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가브리엘 샤넬을 쓰시면 되겠습니다.
5.조 말론 레드로즈 (JO MALONE RED ROSE PERFUME)
가격:199,000(100ml 조말론 사이트 기준)
마지막으로 알아볼 가을에 추천 향수는 바로 조말론 로즈 레드입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장미향을 좋아해서 그런지 자꾸 장미향을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탑노트-레몬 미들 노트-레드 로즈 어코드 베이스 노트-허니컴 이렇게 구분되어 있으며 이름에 맞게 신선한 장미향이 많이 난다고 합니다
저는 조 말론 향수를 두 개 정도 써봤는데요. 아무래도 이것을 쓰면 남자가 남자를 쳐다보게 되는 역효과가 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크흠..
단점으로는 조 말론향수가 저도 써본결과 지속력이 그렇게 좋지는 않다는것을 염두해 두셔야겠습니다. 그러나 향 자체는 굉장히 풍성한 장미향이 난다고 합니다.
조말론 제품은 인터넷에서 바로 구매하지 마시고 직접 가서 구매하실 때도 잔향을 꼭 맡아보시고 구매하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처음에는 좋을 수 있지만 잔향에 대한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데 비 온 후 습한 냄새와 달달한 냄새가 살짝 섞여서 난다는 평가가 많으니 꼭 잔향을 집중해서 시향 해보시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