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바이스입니다.
저는 오늘 무더운 여름을 날리러 워터파크를 다녀왔는데요.
정말 몇 년 만에 워터파크라는 곳을 간지 기억이 안 날정도로 정말 오랜만에 갔다 왔답니다.
이것도 퇴사를 했기 때문에 평일에 놀러 갈 수 있는 것 아닐까요?
워터파크를 가면서 계속 그런 생각을 했습니다.
남들 일 하는 시간에 놀았으면 좋겠다. 자유로워 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었고
오래간만에 여유를 즐기니 기분이 너무 좋았습니다.
※용품이나 팁은 마지막에 요약해 드릴 테니 마지막까지 꼭 읽어주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일산 원마운트 워터파크입니다.

지금 보이는 곳은 워터파크를 들어가기 전 1층 무인발권기와 티켓 예매를 할 수 있는 곳인데요
저는 티켓을 굉장히 저렴한 가격에 갔다 왔답니다!
티켓을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가셔서 직접 티켓을 구매하시게 되면 2인 기준으로 했을 때 카운터에서 보니깐 13만 원이 넘게 나오더라고요 저는 친구와
둘이 갔다 왔는데요 한 3만 원 정도에 갔다 왔답니다.
여러분들도 인터넷에 원마운트 워터파크라고 치시면 2~3만 원에 예매를 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이미 아시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당근 마켓 등 여러 중고 앱에 워터파크라고 치시면 티켓을 판매하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훨씬 더 싼 가격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 중고 앱으로 구매하실 경우:단점은 사기꾼이 있을 수도 있으니 온라인 예매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기서 사기를 안 당하시는 팁은 리뷰가 많이 쓰여있는 판매자에게 구매하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물놀이 용품 Tip
까먹고 사진을 찍지 못하였는데요. 티켓에 매를 할 수 있는 곳 바로 뒤를 보시면 물놀이 용품을 파는 상점이 있는데요
여기서는 구명조끼를 신분증이나 간단한 서류작성 하나로 4000원에 대여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안에서 구매하실 경우에는 구명조끼 대여비가 7000원입니다.
그리고 저는 사진을 찍어야 했기 때문에 핸드폰 방수팩도 구매를 하였는데요
국산 방수팩은 :10000원
중국산 방수팩은:5000원이라고 하니 만약에 가격을 더 부른다면 저번에 왔을 때 이 가격에 했다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저는 국산 방수팩을 구매했습니다!! 이왕 이용할 거 제대로 된 거 쓰자라는 생각이 있습니다.
★★수건을 꼭 가져가시기 바랍니다. 안 가져가실 경우 수건 하나당 3000원에 사서 써야 하는데요.
꼭 가져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돈이 나가면 너무 아깝잖아요!
★★★방수 마스크를 꼭! 쓰시길 바랍니다. 일반 마스크를 쓰시면 물에 젖어서 숨이 안 쉬어집니다.
티켓 발권 후 옆을 보시면 바로 워터파크로 갈 수 있는 문이 있는데요!
이곳을 지나치시고 왼쪽을 보시면 에스컬레이터가 있는데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셔서 오른쪽을 보시면 인포가 하나 있고 워터파크 직원이 티켓 확인 후에 신발장과 탈의실 이용이 가능합니다
탈의실을 이용하기 전에 번호키를 주는데 사우나 이용하셨을 때처럼 신발을 신발장에 넣고 키를 뽑아서 가져가 주시면 됩니다.
이곳이 이제 탈의실로 들어가는 입구인데요. 뽑은 키를 지참 후 락커에 가서 샤워를 하고 오셨다면 바로 수영복으로 갈아입으시고 입장하시면 됩니다.
이제 입장을 하시게 되면 여자 탈의실 남자 탈의실 사이에 계단이 하나 있는데요.
계단을 오르시면 바로 파도풀이 있습니다.
출처: 원마운트 워터파크 갤러리
평일인데도 불구하고 정말 많은 사람들이 워터파크를 왔습니다.
이곳은 이제 파도풀 바로 앞에 있는 곳인데요 누워서 쉴 수 있는 곳입니다.
워터파크 수영장비를 대여하는 곳인데요 제가 가로로 찍어서 구명조끼 쪽이 잘 보이지 않는데요 위에 언급해드린 금액과 동일합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곳은 이제 어린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실내 물놀이 놀이터인데요.
수심도 낮아서 걱정이 덜 된답니다.
그리고 실내에는 지금 보이는 곳에서 더 뒤로 쭉 가시면 스파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놀이기구를 탈 수도 있고요. 자유롭게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여기가 워터파크의 하이라이트인 실외 워터파크인데요.
각종 익스 트림한 물놀이 기구를 탈 수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다 아시겠지만! 순서대로 꼭 줄을 기다렸다 탑승하시고 웬만하면 평일에 워터파크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일인데도 불구하고 사람이 정말 많았는데요. 주말에는 얼마나 더 많을지 체감이 안됩니다.
참고로 신장은 120cm 이상이어야 탑승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외에는 위험하기 때문에 탑승 불가라고 합니다. 근데 참 꼬마애들이 잘 타더라고요 겁도 없는지 정말 귀여웠습니다.
신나게 타는 모습에 제 기분이 다 좋았습니다.

이것은 친구랑 출출해서 사 먹었습니다.
실외 워터파크에 있는 곳이고 실외 워터파크 입장 후 왼쪽으로 쭉 가시면 야외 음식점이 있습니다!
가격 참고해주세요!
저는 친구랑 라면 한 개 맥주 세트에 +1 맥주, 떡볶이를 구매해서 먹었답니다.
총가격은 30000원 정도 나왔답니다.
성인 남성 둘이서 엄청나게 배부르게 먹었답니다.
근데 솔직히 저는 라면을 좋아해서 라면 두 개와 떡볶이를 먹었으면 하는 바람이었고 다 먹고 난 후에도
친구 의견도 동감했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치킨 맛은 솔직하게 당기는 맛은 아녔습니다. 분식집에서 콜팝 아시나요? 겉에 콜팝 튀김에 안에 치킨이 들어가 있는 맛입니다.
라면은 진라면 매운맛으로 시켰습니다. →라면은 한강에서 끓이는 것처럼 라면 끓이는 기계에서 직접 끓여 먹어야 합니다. (야외 음식점 맨 왼쪽에 있습니다) 바로 아실 겁니다!
떡볶이는 아주 맵지도 않고 달달한 맛이 강했습니다.
떡볶이 같은 경우는 어린아이들 입맛에 맞춘 느낌이 강했습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이니 여러분들은 드시고 싶은 거 드시면 됩니다.
※모든 결제는 번호키로 후불 결제되고 나가실 때 정산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맛있는 것을 먹고 여러 놀이기구를 타고 파도풀도 갔다가 계속 왔다 갔다 하다가 친구랑 재밌게 마무리를 지었습니다.
노느냐고 정신이 없어서 사진을 많이 찍지는 못했지만 제 글이 여러분들이 놀러 갈 때 꼭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요약: 티켓 Tip - 온라인 구매를 할 것
핸드폰 중고 앱을 통해서 구매를 할 것
물놀이 용품 tip- 수건, 세면용품, 선크림, 모자 꼭 챙기기
※ (물안경 챙기기 수영장 물이 안 맞으시는 분들은 눈에 들어갔을 시에 불편을 호소하실 수도 있습니다. 걱정되시는 분들은 꼭 물안경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구명조끼 워터파크 밖 대여점에서 대여하기 ★방수 마스크 챙기기(일반 마스크는 숨이 원활 x)
★사진 찍으실 분들은 핸드폰 방수팩 구매하기←저는 국산을 사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바이스였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