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바이스입니다.
저는 부자들의 생각하는 습관 및 행동 , 마음가짐에 대해서 글을 쓰는 것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근데 반대로 부자로 가기 위한 여행 길중에 반대로는 생각을 못했습니다.
오늘은 부자와 반대인 가난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난해지는 습관에 대하여
1. 사치
우리는 부자가 되기전에 가난함에 대해서 알아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저는 가난함을 겪어 본 적은 없지만 요즘 저희 세대 사람들은 돈을 벌기가 얼마나 힘든지 모릅니다.
직장인들 조차도 돈을 모으겠다며 퇴근 후 비싼 저녁을 사 먹거나 월급이 나오면 사치를 부리는 등
자신의 언행과 맞지 않은 행동들을 하곤 합니다.
물론 나쁜행동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자신에게 보상해야 하는 기준들이 다르고 그로 인해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지금 당장 미래를 위해서 아껴 쓰는 습관이 조금이라도 없다면 당신의 마음은 가난함으로 인해 분명히 폐허가 될 것입니다.
2. 중독
중독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마약뿐만이 아닌 도박부터 시작해 과음 , 과식 , TV 및 유튜브 시청 등
자기 자신을 통제불능 상태로 만듭니다. 이것들을 하다 보면 생각을 쉴 수 있고 지친 마음을 달래주는 것들이다 보니 하염없이 무의식적으로 시간을 보내고는 합니다.
이것들을 하지 말라는 게 아니라 뭐든지 적당히 하라는 말입니다.
이것들에게서 중독되면 가난함으로 더 빨리 갈 수밖에 없습니다. 생각하는 시간이 줄어든다면 당신을 움직이는 실행력이 줄어들 것입니다.
이것만 보고 다음에 해야지... 오늘만 마시고 다음에 해야지... 내일부터 다이어트해야지.. 등 통제력을 잃어버립니다.
당신이 유혹을 참는 그 순간이 부자로 갈 수 있는 길중 하나를 더 만들어줄 것이라 믿습니다.
저 또한 항상 이겨내야 하는 관문입니다.
3. 탓 하기
자기 상황에 대해서 비관적이라면 절대 부자가 될 수도 없고 그전에 추월차선에 오를 수도 없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자라온 환경이 다릅니다. 원래부터 금수저인 사람들 , 평범한 집안에서 자란 사람들 , 마음이 찢어지게 가난한 사람들 등 여러 종류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제가 드리고 싶은 말은 원래 잘살던 사람들은 자신이 무너졌을 때 탈출하는 방법을 찾기가 많이 어려울 수 있지만 가난함 속에서 희망을 가지고 계속 출구를 찾았던 사람들은 누구보다도 잘 일어날 수 있는 힘을 얻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가난함으로부터 벗어나 추월차선에 올라섰을 때 그때의 나와 비슷했던 처지. 환경에 놓인 사람들을 도와줄 수 있는 사람이 됩시다.
진짜 부자란 항상 겸손하고 남을 존중하며 도와줄 수 있는 부자가 진짜 부자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도 나쁜 습관을 버리시고 텅 빈 지갑에서 현금을 써도 써도 줄어들지 않는 지갑을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당신이 남을 이끌어줄수 있는 조력자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