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목 앞쪽 통증
우리는 가끔 접질린 적도 없고 걷기만 했는데도 엄지발가락 위쪽이 아프거나 발등 또는 발목 앞쪽이 아프고는 합니다.
아픈이유는 무엇인지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알아보겠습니다.
이유 없는 발목 앞쪽 통증 왜 아플까?
발목은 사람의 무게를 지탱해주는 신체 일부 중 하나입니다.
우리 신체의 무게를 계속 버티고 있기 때문에 통증에 쉽게 노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앞쪽 발목은 뼈로 되어있지 않고 피하조직과 바로 닿아있기 때문에 앞쪽 발목에 통증을 느끼신다면 관절 이상이 원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발목에도 관절염이 생길 수 있으며 모든 관절은 외부로부터 충격을 보호하고 연골이 손상될 경우에는 관절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사람의 연골은 재생되지 않기 연골을 빨리 닳게 하는 무리한 행동은 가능하면 하지 않도록 합니다.
발목 앞쪽 통증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무릎 관절염 과는 달리 외상성으로 인해 생기근 경우가 많기 때문에 무릎 관절염보다는 발생빈도가 적습니다.
또한 시간이 지나면서 통증도 사라지고 자연스럽게 나아졌다가 다시 통증이 재발하고는 합니다.
여성분들 같은 경우는 높은 굽의 구두나 발목이 얇으신 분들의 경우 발목관절염이 생길 수도 있는데요.
발목에 무리가 가해지는 경우 발목을 자주 접질리거나 심한 발목 골절의 후유 증오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20~30대 사람들도 많이 접질려서 오랫동안 고생하시는 분들도 굉장히 많으며 잠깐의 통증이겠지 하고 그냥 내버려 두면
관절염이 생길 수도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발목 앞쪽 통증 해결방법
1. 적절한 운동을 해줘야 합니다. 근육의 중량을 증가시키는 운동도 중요하지만 하지 못할 때에는 짧게나마 간단한 발목 스트레칭이라도 생각날떄마다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체중 유지, 체중이 많이 나가게 되면 발목이 그만큼 우리의 몸무게를 버텨야 하므로 비만을 예방해주어야 합니다.
3. 올바른 자세를 유지해줘야 합니다. 다리를 꼬기 양반다리로 앉기 등 관절에 부담을 주며 하체는 물론이며 상체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올바른 유지할 수 있도록 신경을 써야 합니다.
4. 병원 가기.
관절염도 초기, 중기, 말기로 나눠져 있으며 잠깐 아프고 말았다고 무시하지 마시고 가끔씩 왜 이렇게 아픈지 의문이 든다면 꼭 병원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약물요법이나 병원 의료기기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 1,2,3번을 신경 쓰면서 병원과 병행하도록 합니다.
5, 통증이 너무 심하다면 냉찜질 또는 온찜질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불편한 신발은 피하며 현재 신는 신발이 너무 딱 맞아 불편하고 발의 외관에 통증이 느껴지신다면 살짝 여유 있는 신발로 교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걸음걸이를 신경 쓰며 가급적이면 달리는 행위는 자제하도록 합니다.
우리가 아픈 원인에는 우리들의 잘못된 생활습관 속에 많은 영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올바른 습관을 만들어 건강을 지킵시다.
댓글